본문바로가기 주요메뉴바로가기
가맹문의

Warning: include(member_top.php) [function.include]: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home/newchamimat/www/member/privacy.php on line 16

Warning: include() [function.include]: Failed opening 'member_top.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usr/local/php_5.2.17/lib/php') in /home/newchamimat/www/member/privacy.php on line 16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아이니크성형외과의원 (이하 ‘본원’이라 합니다)는 인터넷 상에서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본원을 이용함에 있어서 본원에게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본원은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를 바탕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만들어 이를 준수해 나가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본원의 내부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본원은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관련 내용을 홈페이지 초기 화면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는 수집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어떻게 안전하게 보호되고 있는지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정보 처리 목적

본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사전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 진료/검진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 병원이용 안내 및 병원의 새로운 서비스, 행사정보 안내 • 진료. 예약. 입원예정 및 검사 예정에 대한 Mobile 안내 • 진료비 계산서, 내역서, 제증명서 발송 및 약품/검진 물품 및 결과 발송 •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서비스 (협의 진료에 필요한 개인정보 및 진료정보 공유)와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 교육, 연구,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자료 • 온라인/오프라인 수탁, 외부검사 및 임상시험심사 등을 위한 기초자료 • 민원/고충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의 경로 확보 • 의료법, 형범 등 관계법령에 의거한 정보 제공 • 검진 실시에 따른 사전사후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

※ 위 항의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에 공개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방법

본원의 개인정보 수집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정보는 필수항목과 선택항목으로 구분되며,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회원가입 및 진료 등의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진료예약 (유선) 필수항목 이름, 휴대전화번호, email
진료 받을 때 필수항목 수검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건강정보
* 건강정보: 병력, 가족력 등 진료를 위해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개인정보
선택항목 선택항목 주소, 마케팅활용 동의, 내원경로
진료비 수납 필수항목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 승인정보
소득공제확인서 신청 필수항목 신청자명, 환자명,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의무기록 사본 발급신청 필수항목 (신청인 정보)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 환자와의 관계
(환자 정보) 이름, 병원등록번호, 휴대전화
선택항목 (신청인 정보) 전화번호, 이메일
(환자 정보) 성별,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홈페이지회원가입 필수항목 ID. 비밀번호, 성명, 연락처
선택항목 이메일주소, 성별
게시판 : 온라인상담 필수항목 이름, 연락처, 비밀번호, 상담분야
선택항목 이메일
게시판 : 온라인예약 필수항목 관심진료항목, 이름, 연락처, 예약일시, 성별
선택항목 진료여부, 문의내용
게시판 : 제휴예약 필수항목 예약일자, 예약시간, 회사명, 이름, 연락처, 성별
선택항목 진료구분
게시판 : 빠른예약 필수항목 예약일자, 예약시간, 이름, 연락처
선택항목 진료구분
문의폼 : 고객의소리 필수항목 제목, 내용
선택항목 이름, 연락처
문의폼 : 인재채용 필수항목 이름, 연락처, 이메일, 지원부서, 이력서업로드
문의폼 : 제휴신청 필수항목 이름, 연락처, 직함, 회사명, 제목, 상담내용
선택항목 회사연락처, 이메일
문의폼 : 빠른상담 필수항목 이름, 연락처
문의폼 : 전화상담 필수항목 이름, 연락처
문의폼 : 카톡상담(web/mobile) 필수항목 이름, 연락처
문의폼 : 간편상담(mobile) 필수항목 이름, 연락처

* 상기 외 특정 목적을 위해 단기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시 별도로 공지 드리며,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 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본원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아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사항입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위 호를 제외하고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사항이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취급) 업무의 위탁

본원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해 다음과 같이 위탁하고 있습니다.
본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사 위탁 업무의 내용 위탁개인정보 개인정보 보유기간
크로스엠 홈페이지 개발 및 운영 성명, 이메일, 전화번호 위탁계약 종료시까지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본원은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에 따른 혹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목적달성 시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 합니다.

항목 보유기간
홈페이지 회원정보 탈퇴시 즉시 삭제
회원가입 후 1년간 이용이 없는 경우 휴면계정으로 처리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으로 수집한 개인정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된 때
진료 목적으로 수집한 개인정보 의료법 기준에 준함
- 환자명부: 5년
- 진료기록부: 10년
- 처방전: 2년
- 수술기록: 10년
- 검사내용 및 검사소견기록: 5년
- 방사선 사진 (영상물 포함) 및 소견서: 5년
- 간호기록부: 5년
- 조산기록부: 5년
- 진단서 등의 부본: 3년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보존 관련 법령의 기준에 준함
-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상법,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법.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 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 웹사이트 방문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그 방법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즉시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이하 파기방법에 의하여 즉시 파기합니다.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본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대하고,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 우편, FAX 등 기타 신청방법에 의한 고객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절차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 개인정보의 열람

고객은 본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ㆍ우편ㆍFAX 등 기타의 신청방법에 의하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 본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ㆍ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ㆍ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명의 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고객이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본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ㆍ증명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 고객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가입/해지)를 요구할 수 있고 본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 고객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라.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본 병원에서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 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본 병원에서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 본 병원에서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전화번호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동의 철회 • 회원 탈퇴 방법

귀하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는 홈페이지 내의 『회원탈퇴』을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시거나, 개인정보담당자에게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본원은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웹 브라우저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 PC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란?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나.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 이용자들이 방문한 본 병원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광고를 포함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다. 쿠키의 설치 및 운영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다만,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정기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연 1회 이상 정기적으로 자체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사.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본 병원은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을 통해 본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 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병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 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나.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대수, 위치 및 촬영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위치 촬영범위 대수
합계 4
본관 내부(4층) 접수창구, 대기실1, 진료실앞 복도, 당일입퇴원실앞 복도 4


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분 성명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양해원 대표원장 원장실 02-547-0123
접근권한자 양해원 대표원장 원장실 02-547-0123


라.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이내 서버실


마.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병원에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병원서버실

바.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 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병원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사.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 병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병원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 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 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본원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문의 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관리항목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양해원 02-547-0123 support@iniqueps.com
고객서비스담당 양해원 02-547-0123 support@iniqueps.com
홈페이지서비스담당 양해원 02-547-0123 support@iniqueps.com

정보주체 권익침해 구제방법

귀하께서는 본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본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분쟁조정위원회 (http://www.1336.or.kr / 1336)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 3480-357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www.ctrc.go.kr / (02) 392-0330)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6월 10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9년 6월 11일
시행일자 : 2019년 6월 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