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맛감자탕, 소진공 인증 '우수프랜차이즈' 선정
- 관리자
- 2024.01.02 08:13:52
대한민국 감자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참이맛 감자탕’이 창립 40주년을 앞두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되는 영애를 안았다.
우수 프랜차이즈는 ‘상생협력 프랜차이즈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가맹본부의 경쟁력을 평가하여 예비가맹점주에게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창업 기준을 제시하기 위한 제도다.
가맹점 설문조사를 중점으로 서류심사, 현장실사를 통해 가맹본부, 계약, 가맹점 지원, 관계, 시스템 등 5개 항목의 평가 결과를 토대로 우수 프랜차이즈를 선정한다. 참이맛 감자탕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되었다.
(주)참이맛 관계자는 “가맹점 사장님들과의 상생을 위해 가맹점 1:1 밀착 관리 및 홍보/마케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뼈해장국과 감자탕 메뉴로 계절을 타지 않고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창업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금번 우수 프랜차이즈 선정에 대해 (주)참이맛 문정미 대표는 “참이맛 감자탕이 우수 프랜차이즈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본사를 믿고 지지해준 전국의 가맹점 사장님들 덕분”이라며 “가맹점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운영과 함께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참이맛 감자탕’은 감자탕의 고급화와 대중화, 차별화를 선도하는 40년 전통의 감자탕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HACCP(해썹) 기준을 적용한 자체 공장에서 돈목뼈와 전용 소스 등을 직접 가공 및 생산해 전국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으며, 직영점을 운영하며 축적한 다양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이 동네상권에서 안정적으로 매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판매 메뉴와 운영 전략을 최적화하는 것이 특징이다.